인사운영
지자체 공무원의 인사행정 운영상황을 종합하여 공개합니다.작성기관 및 부서 (전화번호) | 행정안전부 지방인사제도과(044-205-3361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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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고목적 및 활용 | 지방인사제도 수립 및 개선 등에 활용하고,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인사현황에 관한 자료를 매년 작성 ※활용분야: 지방공무원 채용계획 수립, 공무원 급여체계 개선, 공무원 승진제도 개선, 연가보상비, 초과근무수당 예산 수립, 공무원 근무혁신 추진(주 52시간), 균형인사(장애인, 저소득층) 추진제도 마련 등 |
조사 대상 범위 | 보고통계 |
조사 대상 지역 | 전국 |
조사 대상 규모 | 지방자치단체(시도, 시군구) 공무원 |
보고 항목 | 자치단체별 현원 및 기본통계 |
공표 | 연간 |
공표 시기 | 매년 12.31일 기준, 익년 5월 말 공개 |
공표 범위 | 전국 |
공표 방법 |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인사통계 |
자료이용시 유의사항 | ‘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인사통계’(행안부 누리집) 발간자료와 동일한 자료임 |